1. 인사말
  2. 설립배경 및 취지
  3. 연혁
  4. 사업현황
  5. 정관
  6. 찾아오시는 길
덕이 있는 사람들이 꿈꾸는 숲

channel1_m2_1.jpg


그러나 슬기와 긍지와 용기 있고 근면한 민족으로 인정받던 중국조선족은 급변하는 중국식사회주의 시장경제체제에 대한 적응이 미흡한데다 ≪코리안 드림≫으로 말미암아 민족공동체가 뿌리째 흔들리는 위기에 봉착하였다.
위기 앞에서 위기를 제시하는 사람은 많았지만 위기극복을 위한 실천에 앞장설 지도자가 없음을 가슴 아프게 실감할 수밖에 없는 현실에서 차세대민족지도자 양성사업의 필요성과 절박성이 대두되었다.
간도땅 용정 ≪서전서숙≫을 기원으로 하는 중국조선족의 민족교육은 ≪소수민족정책≫의 배려로 자체의 대학을 가지고 민족인재를 양성하고 민족정체성을 지키는데 큰 기여를 하였다. 하지만 민족교육은 민족인재를 양성하고 민족간부를 양성하였지만 우리 말과 우리 글로 우리 역사와 우리 문화를 배울 수 없는 연고로 민족의식을 가진 ≪지도자≫는 양성할 수 없는 아쉬움도 남겼다.
고민의 나날에 중국조선족차세대민족지도자 양성프로그램에 지대한 관심을 가진 중국조선족발전연구회를 비롯한 국내외의 지성인들은 ≪사랑, 나눔, 봉사≫를 기본으로 하는 ≪장학사업(한중장학재단-중덕장학회)≫이란 프로젝트를 추진하기로 뜻을 모으고 10년간 조선족학교 교육이 완성할 수 없는 ≪차세대민족지도자양성프로그램≫을 진행하여 기꺼운 경험을 쌓았다.
≪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고 한다. 그간 해외의 장학금을 연변가정연구소에 위탁 운영하던 장학사업은 목하 한계를 느끼기 시작하였다. 새로운 도전이 필요하고 새로운 패턴이 필요하다.
장학사업의 10년을 기념하고 총화 하는 마당에 그간 장학금을 받고 학업을 마친, 양성프로그램에 참가하여 교육을 받은 중국조선족 장학생-≪생각하는 중덕인, 꿈이 있는 중덕인, 비전을 제시하는 중덕인, 실천하는 중덕인≫들은 자신들의 염원이 담긴 ≪덕이 있는 사람들이 꿈꾸는 숲≫-德林장학재단을 출범하는데 동참하기로 뜻을 모았다.


channel1_m2_2.jpg 


channel1_m2_3.jpg

덕이 있는 사람들이 꿈꾸는 숲

copyright 2010 © DELIN All Rights Reserved.